청소년 전문가 인명록

청소년 분야와 관련된 각계의 전문가 리스트를 작성하여 인명록으로 발간한 책이다.

청소년 관련 연구전문가로 청소년학과 및 관련학과 교수와 관련 전문연구기관의 연구원, 활동전문가로 청소년단체·시설의 지도자와 청소년자원봉사센터 및 청소년정합상담실 근무자 등 총 430명과 93년부터 실시한 1,2,3급 청소년지도사 명단*****명을 급별, 연도별, 가나다 순으로 정리하여 수록하고 있다.

부록에는 청소년육성위원회와 청소년육성실무위원회, 문화관광부 청소년국과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 16개 시·도 청소년과 담당부서 및 주소와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등을 수록하였다.

수록 내용에는 성명(한자, 영문), 생년월일, 현재소속 및 직위, 연락처(주소 및 전화번호, E-mail 등), 최종학력, 주요경력, 연구실적(활동실적), 청소년관련 주요관심분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