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우리는 이렇게 생각해요!

○ 따라서,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노력은 청소년의 요구와 희망에 근거하여 계획되고 추진되어야 하며, 청소년 정책의 수립과 집행과정은 물론 평가에 있어서도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야 함

○ 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권리보장과 자율?참여 확대, 수련활동 및 봉사활동 활성화, 정보문화육성, 교류활동 증진, 문화활동 지원?확대, 청소년문제, 유해환경 개선, 고용?실업 등 총 8개 영역에 대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 및 제안을 공모하여 1, 2, 3차 심사과정을 거쳐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을 자료집으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