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건너기 체험활동

Abstract

"강건너기 체험활동"은 다양한 수단과 방식의 강건너기방법에 대한 기본지식과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어려운 상황을 극복함으로써 모험개척정신을 갖게 하는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강건너기 체험활동"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방식의 강건너기방법을 이해하는 활동과 실제로 강건너기방법을 이용하여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모험개척활동이 모두 포함되어야 하며, 이중 강건너기 방법 이해보다는 모험개척활동에 보다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이 책에 수록된 단위프로그램에는 이들 두가지 활동영역을 모두 포괄하도록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