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체험활동

Abstract

생명과학 프로그램은 21세기의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수적인 활동이다. 생명과학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생명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특히 생명의 존엄성을 알게 하는 자연과학적인 측면뿐아니라, 유전자 혁명, 식량문제, 의학발달 등 막대한 경제적 산출을 가지고 미래를 지배하는 세계주도권을 가진 중요한 키워드가 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의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미래 정보사회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으로서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