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자원 복원활동

Abstract

문화자원 복원활동 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자원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애정을 갖고 이를 적극적으로 아끼고 지키며 가꾸어 나가고 보다 적극적으로 복원해 나가는 문화자원의 재창조 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활동이다. 특히, 문화자원 복원활동은 문화자원을 단순히 보고 접하는 활동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우리문화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 체험활동으로서 의미를 담을 수 있는 적극적인 보존·복원활동으로 연결될 수 있게 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