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의식 함양활동

Abstract

세계시민의식 함양 활동 프로그램은 1998년도에 수립된 『특성화 수련거리 개발·보급 3개년 계획』중 국제교류영역에 해당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로 하여금 세계화와 관련하여 우리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발굴하고, 세계화를 위해 우리사회가 지향해야 할 점들을 인식하여 궁극적으로 세계시민으로서 갖추어야할 태도, 의식, 행동 등을 익히기 위한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