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얼찾기활동

Abstract

한민족 얼찾기 활동은 지구촌 공동체 사회를 맞이하여 세계각국의 한민족 청소년이 함께 어울려 한민족으로서의 정체감과 민족성을 고취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한다. 이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국가에서 태어나고 성장해 온 한민족 청소년들과 한국 청소년들은 한민족의 다양성과 보편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러한 만남 이후에도 세계 각 국에 거주하는 한민족 청소년들과 한국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교류가 이어지게 함으로써 한반도의 세계화 및 세계 한민족 네트워크 마련을 위한 기초를 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