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이 연구는 2004특성화수련거리 개발 보급 사업 중 청소년 환경의식 향상을 위한 물과 생명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물과 생명에 대한 이해, 물과 일상생활, 물과 환경오염, 생명을 살리는 물, 종합프로그램 등 5개 영역의 23개 세부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또한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평가를 위하여 평가 지침을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