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관련 산업 및 복지투자에 관한 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청소년들의 소비실태분석을 토대로 청소년 산업체들을 발굴하고, 청소년 산업체들로 하여금 청소년 복지투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기 위한 정책적 방향과 방안을 제시할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청소년 산업의 개념이 정의되었으며, 주요 청소년 산업체들의 청소년 시장 매출규모가 추산되었고, 이들의 청소년 복지투자 실태가 조사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청소년 산업체들의 청소년 복지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방안들이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