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 전문화 방안 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청소년지도사 전문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 제도가 사전 양성체제에서 개방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새로운 자격검정제도 운용에 필요한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및 관련 규정 등을 개폐하는 등의 후속 작업을 수행하는 것임.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개정에 따른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의 관련규정 개정안과 그에 따른 후속 관련 규정 즉, 자격검정 시험 및 전문연수 등 청소년지도사 관련 법령의 시행에 필요한 제반사항 및 새로운 자격검정 시험 시행을 위한 문제은행식 출제문항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