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사업 종합평가방안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 단위에서 수행되고 있는 청소년 정책·사업의 종합적인 평가를 위한 지표체계를 개발하고 그 구체적인 시행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원에서는 지난 해 청소년 정책·사업 전반에 관한 종합적인 평가사업의 기준이 될 "청소년 정책 평가 지표체계"를 개발하였으며, 본 연구는 그 후속작업으로서 지난 해의 연구를 기초로 하여 지표체계의 세부 지표항목을 확정함과 아울러 평가사업의 시행을 위한 단계별 추진계획을 제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