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식 청소년육성 프로그램 개발

Abstract

이 보고서는 신지식 청소년육성을 위해 신지식 청소년의 개념을 추줄하고 육성에 필요한 덕목과 가치를 중심으로 신지식 청소년육성을 위한 수련활동 모형을 개발하였다. 수련활동 모형은 기존의 수련활동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하여 신지청소년 육성이라구체적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청소년의 참여선택기본원리로 하는 실천적 전략으로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