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교류를 중심으로 한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개발

Abstract

정치, 경제, 사회·문화, 역사적으로 특수한 관계에 있는 한일관계를 극복하고 21세기에 맞는 바람직한 한일관계형성을 위해 한일청소년교류 방향 및 이념 정립, 한일 청소년교류정책과 추진체계, 교류실태, 교류프로그램 등 한일교류실태 분석, 한일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방안 및 프로그램 모형 개발 등 발전방안 등을 검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