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청소년수련시설 선정 및 인센티브 부여방안 연구

Abstract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본격적인 평가제도 도입에 앞서 매년 실시되는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실태조사 기회를 활용하여 청소년수련시설 유형에 따른 일정한 조사지표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 실태를 분석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수 청소년수련시설을 선정하고 적절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를 통하여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을 비롯한 이용자 모두에게 보다 질 높은 수련활동을 제고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활성화와 수련활동프로그램의 수준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와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