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청소년들의 문화환경에 대한 의식 및 욕구 조사

Abstract

지방화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욕구와 수요에 기초한 각종 시책·사업의 추진이 지방자치단체의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인천광역시 청소년문화ZONE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설문조사를 통해 인천광역시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세부사업 구성을 위한 기초자료를 얻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인천광역시 청소년들의 문화·여가활동 전반과 청소년문화ZONE 사업구상에 대한 주요 내용들을 중심으로 설문문항을 구성하여 조사를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