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 보고서

Abstract

「고3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응 프로그램」은 수능시험 이후 고3 청소년들이 자칫 소홀하기 쉬운 학교생활이나 일상생활에 활력을 제공하여 청소년 비행 및 탈선을 예방하는 한편, 고3 청소년들이 진학 또는 사회진출 이전에 보다 유익하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나아가 이러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심신의 수양과 여가를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바람직한 청소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