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청소년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모음집

Abstract

우수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의 목적은 우수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확산하는데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자원봉사 활동거리는 주로 사회복지 활동터전에 치중되어 있으며, 그러한 활동은 늘어나는 청소년자원봉사자의 수를 충족시키지 못함으로서 우리는 활동거리의 부족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이 사업은 사회복지 분야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까지의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발굴·개발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