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특성화 수련시설 마스터플랜

Abstract

본 연구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특성화 수련시설에 대한 중장기적 마스터플랜과 이에 따른 중범위적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수행되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성격규정을 통한 정당성 제시, 국내·외 특성화수련시설 및 활동에 대한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도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특성화 수련시설·활동에 대한 중장기적 발전방향 구성 및 세부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중범위적 시행계획 등이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