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전담기구 및 청소년육성전담공무원 제도 구축방안 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2003년 12월 30일 개정된 청소년기본법에 명시된 청소년육성전담기구 및 청소년육성전담공무원 제도의 구체적인 구축방안을 살펴보는 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문헌연구, 사례연구, 의견조사(전문가 의견조사, 심층면접조사, 설문조사)등의 방법을 통해 기본적인 청소년육성전담기구의 조직 및 기본체계 방안, 청소년육성전담공무원 제도의 시행방안에 대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