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 연수교육과정 및 운영에 관한 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현재 시행중인 청소년지도자 연수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아울러 청소년지도자들의 연수관련 욕구를 조사·분석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환경 변화에 따른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지도능력을 개발하고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화·전문화·체계화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 연수과정 및 운영모델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