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청소년직업체험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제2차 국가인적자원개발 기본계획(2006-2010) 2006년도 시행계획"에 따라 청소년정책적 관점에서 청소년직업체험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으로서 주요 정책과제를 발굴하여 사업내용과 추진체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이 연구는 국가청소년위원회, 교육부, 노동부의 각 부처가 국가인적자원개발이라는 큰 틀에서 서로 연계협력하여 청소년정책 중심의 청소년활동으로서 청소년직업체험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