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지방자치단체 청소년 정책 평가에 관한 연구

연구목적

-지방자치단체에서 그동안 추진해온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개선노력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하여 2005년에 수립된 청소년 유해환경 평가지표와 「청소년보호종합대책」 등 주요추진업무를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를 보완 · 개발하고 이러한 지표를 활용하여 전국 기초자치단체 232개를 대상으로 2007년도 평가를 실시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