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효과 · 만족도 조사 연구

Abstract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녀의 프로그램 효과성을 분석하고 청소년, 학부모, 교강사들의 만족도 및 요구를 분석함으로써 사업의 효과성 및 필요성을 검증한다.

분석결과를 토대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운영 및 관리, 평가방법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 나아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의 보다 발전된 운영모델을 파악하며, 사업의 확대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