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 청소년권리센터 시범사업지원단 사업결과보고

Abstract

이 사업의 목적은 아동·청소년들의 권리보호 및 권리의식 증진을 위하여 선정·운영되고 있는 4개의 지역아동·청소년권리센터 시범사업 기관에 대한 지원 및 평가를 통해 아동·청소년권리센터의 발전적인 모델을 개발·제시하고 활성화 과제를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지역아동·청소년권리센터 직원에 대한 교육 및 프로그램 자문, 정보제공 및 지역센터 간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사업성과 평가 및 홍보, 센터의 표준모델 발굴 및 발전과제 제안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즉, 아동·청소년권리센터에 대한 종합평가와 환류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올해 시범운영중인 아동·청소년권리센터 운영과정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시범기관의 사업성과에 대한 효과성 분석을 토대로 아동·청소년권리센터의 향후 전망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아동·청소년권리센터가 아동·청소년 권리신장을 위한 전문 모니터링기구로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