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청소년의 생활패턴에 관한 국제비교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다양한 생활시간에 관한 자료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생활시간 활용에 관한 국제비교분석을 통해 사회진출 이후 낮은 경쟁력을 갖는 것으로 평가되는 원인 분석 및 청소년 활동 및 역량 강화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

동시에 주요 국가들에서 대학 입시와 기업체 입사에 활용되는 전형자료들이 무엇이며 평정기준들을 어떻게 설정하고 있는지를 국내 실태와 비교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입 및 입사 시 전형기준의 문제점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