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청소년 디지털 이용문화 실태조사 보고서

청소년의 생활환경에서 디지털 공간이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하였고, 디지털 매체의 부정적인 영향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음.

특히 여러가지 발달 상의 숙제를 안고 있는 청소년기에 부적절하게 디지털 매체를 이용하는 것은 개인과 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저해 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해당 정책 당국에서는 청소년의 디지털 이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실태 파악이 필요함.

청소년이 현재 이용하고 있는 디지털 매체현황을 진단함으로써 정부에서 청소년의 디지털 이용과 관련된 정책을 입안할 때 근거자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본 연구보고서의 목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