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가족 연계서비스 시범사업 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2014년부터 전라남도 영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청소년·가족 연계서비스 시범사업이 실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그 효과는 어떠한지 향후 발전을 위해 어떠한 점을 개선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청소년·가족 연계서비스 운영 현황과 종사자, 청소년·가족 이용자의 인식을 구체적으로 파악함으로써 공공서비스의 효과성, 효율성을 높이고 수혜자의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한 청소년·가족 연계서비스 개선방안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