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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기관 모니터링 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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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Ⅰ. 서 론 1
1. 연구의 목적 3
2. 연구내용 및 방법 4

Ⅱ. 학업중단 숙려제도의 이해 11
1. 학업중단 숙려제 개요 및 추진경과 13
2. 시․도별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 현황 17

Ⅲ.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기관 모니터링 결과 29
1. 기관 특성 31
2. 학생 특성 34
3. 학교와의 관계 37
4. 숙려프로그램 41
5. 숙려제 운영기관의 노력 46

Ⅳ. 기관별 학업중단 숙려제 특화 프로그램 49
1. Wee센터 53
2. 청소년상담복지센터 62
3.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68
4.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80
5. 종교기관 87
6. 문화예술단체 94

Ⅴ. 정책제언 99
1. 교사들의 숙려제 운영기관 모니터링 정례화 101
2. 학생 위기원인에 따른 필수프로그램 제시 101
3. 시·도교육청별 학업중단예방센터 설치 필요 102
4. 병원, 문화예술단체 등 숙려제 운영기관 확보 및 홍보 필요 103
5. 외부기관으로 연계 시, 대상학생 사전 정보 제공 서식 보완 필요 104
6. 숙려프로그램 내실화 105
7. 전국의 교사를 위한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 매뉴얼 개정․보완, 보급 107
8. 숙려제 참여 후 복교학생과 학업중단 학생 관리 필요 107

부 록 109
1. 2017년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 현황(기관용) 111
2. 모니터링 활동보고서 양식 115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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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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