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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교육·문화공간 확충을 위한 지자체-교육청 협력 강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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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Title
2020년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현장지원연구
Author(s)
김영지황세영손진희박명선박종원조기영
Issued Date
2020
Type
Report
Keyword
혁신교육지구마을교육공동체사업교육공간문화공간청소년공간
URI
https://repository.nypi.re.kr/handle/2022.oak/5901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1) 연구내용
2) 연구방법

Ⅱ. 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교육공동체사업 일반현황과 공간자원
1. 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교육공동체사업 관련 조례
1) 조례 제정 현황
2) 지역별 조례 내용 비교
2. 조직 및 예산
1) 담당부서
2) 예산
3. 마을교육공동체사업과 공간자원

Ⅲ.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및 지자체-교육청 협력 현황조사 결과분석
1. 조사개요
1) 조사목적 및 방법
2) 조사내용
2. 조사결과
1) 청소년 마을 교육·문화공간
2) 지자체-교육청 협력
3. 조사결과 요약

Ⅳ.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사례분석 및 지자체-교육청 협력의 쟁점 탐색
1. 조사개요 및 방법
1) 조사목적 및 범위
2) 사례조사 및 FGI 절차
2. 지역 청소년 공간 사례분석 결과
1) 지자체 주도 유형
2) 지자체-교육청 협력 유형
3) 교육청 주도 유형
4) 민간 주도 유형
5) 사례 종합
3.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확충·운영을 위한 지자체-교육청 협력의 쟁점 탐색
1) 청소년 공간 확충·운영의 성공요인 및 한계
2) 지자체-교육청 간 협력의 조건
4. 시사점

Ⅴ.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Publisher
한국교육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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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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