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실태 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수련시설의 실태조사를 통하여 코로나19 종식 후 청소년시설이 코로나19 이전 시점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기초조사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공공 및 민간 청소년수련시설의 코로나19 이후의 운영실태 조사, 공공 및 민간 청소년수련시설의 지원가능성 탐색 조사, 공공 및 민간 청소년수련시설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또한, 공공 및 민간 청소년시설의 새로운 청소년활동 운영 방향 수립과 활동방향 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수련시설의 미래지향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