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 청소년 지도사 과정 연수교재

Abstract

1996년도에 한국청소년개발원에서 수행한 1급 청소년지도사연수과정의 교재로 만든 것이다. 한국청소년육성정책의 방향과 과제 및 교육과 육성의 의미와 관계 등에 관한 원고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교육과 육성의 의미와 관계`에는 개념과 우리시대의 교육과 육성의 기능, 교육의 시대적 필요성, 청소년과 육성, 청소년육성의 비교적 고찰 및 미래의 전망에 대해 정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