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유니세프아동친화학교 사업 성과 연구

Metadata Downloads
Table Of Contents
Ⅰ. 서 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내용 및 방법

Ⅱ. 아동친화학교 국내·외 모델 분석
1. 학교 기반 아동권리교육과 아동친화학교의 의미와 필요성
1) 학교 기반 아동권리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2) 아동친화학교의 의미와 배경
2. 국외 아동친화학교 – 영국/캐나다
1) 영국의 권리존중학교
2) 캐나다의 아동친화학교
3. 국내 유니세프아동친화학교 운영 사례(2020-2022) – 충북 지역
1) 충북 청주시 강서초등학교
2) 충북 충주시 달천초등학교
3) 충북 음성군 소이초등학교
4) 충북 증평군 죽리초등학교
4. 소결

Ⅲ. 아동친화학교 대상 설문 결과
1. 아동친화학교 대상 설문 결과
2. 설문 결과
1) 학생
2) 학부모
3) 교직원
3. 소결

Ⅳ. 아동친화학교 대상 FGI 및 간담회 결과
1. 아동친화학교 대상 FGI 및 간담회 결과
2. 분석 결과
1) 학생 FGI
2) 부모 FGI
3) 교사 FGI
3. 소결

Ⅴ. 지속가능한 유니세프아동친화학교를 위한 제언
1. 학교의 역할
1) 구성원
2) 운영 방식
2. 지역사회의 역할
1) 기관
2) 운영 방식
3. 소결

참고문헌
부록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Authorize & License
  • Authorize공개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